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레버리지 ETF를 활용한 투자방법

by èyouheaã 2022. 4.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버리지를 이용한 투자방법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본 내용은 절대 레버리지 매매 추천글이 아니며 단순 참고용으로 만 보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레버리지 투자는 많은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길 바라며, 레버리지 매매법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레버리지 투자 방법

레버리지 투자는 하이 리턴, 하이 리스크

1. 무한 매수법

라오어님이 개발한 투자방법 중 하나로 레버리지 치고는 그래도 덜 위험한 투자 방법 중 하나인 레버리지 단타 매매법입니다. 3 배수 레버리지의 유동성을 이용하여 투자하는 방법으로 투자금액을 40분 할로 나누어 매매하는 방법입니다.

 

매일 일정 비율로 매수하고 마이너스일 때는 좀 더 매수하여 평단가를 낮추는 방법으로 물타기 매수 법입니다. 5~10% 수익이 나면 매도합니다. 이런 매매방법으로 연평균 20~40%의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이 투자법은 우상향을 전제로 한 투자 매매법이며, 하락장에는 통하지 않는 매매법입니다. 짧은 단타 방식의 매매법으로 무조건적인 장투 매매법에 비해 위험성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QLD 적립 매수

이 투자법은 경제위기시에도 QLD는 회복하여 우상향 했던 것을 착안해 적립식으로 매매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투자법이며, 하락 시 좀 더 비중을 실어 매수하는 방법입니다.

 

QLD의 10년간 수익률은 4000%로 엄청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가가 많이 하락할 경우 더 많은 매수를 하여 수익을 높일 수 있으니 한편으로는 과감한 투자 방법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반응형

3. TQQQ, UPRO 적립 매수

보통 QQQ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현금비율 없이 모든 시드를 투자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TQQQ 투자 시 현금비율을 일정 부분 유지한다면 남아있는 현금으로 추가 매수하여 QQQ보다 몇 배의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가. TQQQ 4, 현금 6의 비율이면 QQQ를 투자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나. TQQQ 5, 현금 5의 비율은 QLD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고, 하락장에서 유연하게 대처 가능합니다.

4. 웅덩이 매매법

웅덩이 매매법은 주가가 떨어져 웅덩이를 형성할 때 매수하는 매매법입니다. 매수할 시 이평선을 기준으로 분할 매수하는 방법입니다.

웅덩이-매매법

5. VR 투자법

3 배수 레버리지를 계속적으로 리벨런싱 해주며 장투 하는 매매법입니다. 일정 목표 수익률을 초과하면, 일부 매도하고 하락 시 매수하는 매매방법입니다.

6. 투자 시 유의할 점

1. 투자 시 가능한 여유 자금으로만 운영하며, 손실도 감내할 수 있는 사람만 매매해야 합니다.

2. 레버리지 장기 투자는 주식시장이 앞으로 우상향 한다는 믿음이 있어야 투자 가능합니다.

3. 수익률도 높지만 그만큼 위험도가 매우 높습니다.

4.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5. 순간적으로 하락할 수 있으므로 분할 매수는 필수.

6. 레버리지보단 안전한 우량주 위주로 투자할 것.

7. 정리

이 글은 매매 추천글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이런 매매법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려는 목적으로 작성한 글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니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